재발예방프로그램 7회기 자료입니다. > 중독·회복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 및 자료실

> 자료실 > 중독·회복자료실

독·회복자료실

재발예방프로그램 7회기 자료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카프이용센터 댓글 0건 조회 2,705회 작성일 21-11-15 15:12

본문

평화를 빕니다. 

오늘 재발예방프로그램 주제는 '회복마음 다지기' 입니다.

중독치료는 누구나 외부압력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외부압력이란 가족 등의 주변의 치료에 대한 압박일 수도 있으나, 주변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어려움, 중독으로 인한 직접적인 어려움 등도 이에 속합니다. 외부의 요인으로 인해서 첫 치료 시작을 하게 만든다는 것이죠. 회복을 막 시작한 초창기에는 자신의 중독문제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깨달음, 이제는 중독을 멈추고 나아지고자 하는 결심의 마음, 단중독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무언가를 실천하는 행동을 포함한 변화의 동기가 강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첫 중독치료를 대부분은 강제 혹은 반강제적으로 주변의 압력에 의해서 시작하게 됩니다.  때로는 법적인 문제들로 인해서 행정명령으로 치료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이는 치료의 시작일 뿐이고, 회복은 회복하는 삶을 위해 무수히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며, 결정해야 하는 순간들의 연속입니다. 회복 마음 다지기는 단순하게 '의지'와 결정을 위한 마음 만이 동기와 변화의 힘은 아님을 알려주고, 변화하는 마음을 키워가고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를 점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86 한국중독연구재단1층
TEL : 031-810-9251(~5) FAX : 031-810-9259
E-Mail : karfcenter@karf.or.kr
Copyright © karfcenter.or.kr. All rights reserved.
오늘
204
전체
790,918